요가난다(상) [절판]
가격문의(상세정보 참조)


지은이(옮긴이)  
파라마한사 요가난다 지음 (김정우)
카테고리
영혼의 스승들
펴낸날
1984.4.22
쪽수
300p
가격
10,000원



이 책은 20세기의 인간 정신 위에 축복의 단비를 내려준 한 위대한 영혼의 감동적인 기록이다.


20세기 최고의 요가 수행자였던 파라마한사 요가난다는 1803년 1월 5일 인도의 고락크푸르에서 태어났다. 구도자로서의 자질을 타고난 그는 열한 살 때부터 인생의 비밀과 신의 섭리에 대해 알기 위해서 집을 떠나 여러 성자들을 찾아다니다가 마침내 숙명적으로 스승 스리 유크태스와르를 만난다.

그는 스승의 지도를 받으며 요가의 명상수행을 통해서 우주의식으로서의 사마디를 체험하고 깨달음을 얻어, 조용하게 펼쳐진 끝없는 바닷가에서 찰랑거리는 물결과도 같은 기쁨과 축복 속에 싸이게 된다. 명상을 바탕으로 한 유구한 인도 정신과 엄격한 요가 수행법을, 기독교적 구원관을 가진 현대 서구인들에게 간결하고 평이하게 전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은 요가난다는 그 후 테레즈 성녀를 만나고, 마하트마 간디와 교류했으며, 부활한 스승의 육신을 접하는가 하면, 조용한 기도에 잠긴 상태로 황금빛 후광에 싸인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를 받게 된다.

신, 평화, 미소, 불멸, 빛, 기쁨, 겸손을 이야기하며 무수한 영혼을 구원의 길로 인도한 요가난다는 1952년 3월 7일 건강한 모습으로 마하사마디에 들었는데, 죽은 지 20일이 되도록 그의 육체는 부패되지 않았고 얼굴에는 무한한 기쁨이 서려 있었다. 파라마한사 요가난다가 살아온 특이한 삶의 모든 것을 보여 주는 이 자서전은 현재 세계 16개국 100여 개 대학에서 인도철학 및 요가에 대한 강의 텍스트로 채택되고 있기도 하다.

신을 향한 열정 어린 사랑, 깨달음을 희구하는 간절한 기도를 통해서 파라마한사 요가난다는 마침내 위대한 크리야 요가의 세계로 인도된다. 스승과의 운명적인 만남, 영혼을 뒤흔드는 벅찬 사마디의 체험, 성자들과의 감동적인 만남들, 사상을 초월하는 기적과 초능력 등 그의 일생은 어느 것 하나 버릴 수 없는 빛나는 영적 승리로 장식되었다. 20세기 최대의 요기로서 자신에게 부여된 사명을 자각한 요가난다는 그후 현대 문명의 심장부인 미국에 진출하여, 가난한 영혼들을 향하여 지혜와 사랑의 신선한 복음을 전파하기 시작했다.

간디, 타고르, 테레즈 수녀 등이 그의 활동을 적극 지지하였고, 진리의 보편성과 세계성을 주장하는 그의 메시지는 전세계에 감동적으로 메아리쳤다. 그에게 있어서 종파란 무의미한 것이었다. 그는 매혹적인 음성으로 인간의 영혼을 이야기하고, 첨단과학을 논의할 뿐만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이야기하며, 기적의 법칙을 설명한다.


차례

머리말

1. 출생과 어린 시절 / 2. 어머니의 죽음과 신비한 부적
3. 두 개의 육신을 가진 성자 / 4. 히말라야를 향하여
5. 향기를 만드는 성자 / 6. 호랑이 스와미
7. 공중에 뜨는 성자 / 8. 위대한 과학자 J. C.보세
9. 대사 마하사야와 우주적 교감 / 10. 스승 유크테스와르를 만나다
11. 브린다반의 두 무일푼 소년 / 12. 스승의 암자에서 보낸 나날들
13. 잠자지 않는 성자 / 14. 우주의식의 체험
15. 도둑맞은 콜리 꽃 / 16. 별들의 메시지
17. 사시와 세 개의 사파이어 / 18. 기적을 행하는 이슬람 도인
19. 세람포어에 나타난 캘커타의 스승 / 20. 멀고 먼 히말라야
21. 드디어 히말라야로 / 22. 석상의 미소
23. 학사 학위를 받다 / 24. 스와미 교단의 수도승이 되다
25. 형 아난타와 여동생 날리니 / 26. 크리야 요가


옮긴이 김정우
서울 출생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와 서울대 대학원에서 수학했다. 파라마한사 요가난다의 자서전을 국내에 소개하면서 인도 사상과 정신 세계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여 지금까지 이 계통의 책을 틈틈히 번역하고 있다. 그가 옮긴 책으로는 『시간도 없는 공간 속에서』 『존재의 근원』 『사랑의 대지 리쉬밸리』 『마지막 태양빛 아래서』 『신은 우리보다 더 우리를 사랑하신다』(요가신다), 『깨달음이란 무엇인가』 『파라독스 이솝 우화』 『천국의 열쇠』 『러브 스토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