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발짝 밖에 자유가 있다 [절판]
가격문의(상세정보 참조)


지은이(옮긴이)  
마이클 A. 싱어 지음 (이균형)
카테고리
수행의 시대
펴낸날
2008.11.20
쪽수
264p
가격
10,000원



평범한 사람들을 위한 마음의 기술

 당신의 내면에서 한시도 쉬지 않고 지껄이는 소리,
당신은 그 소리가 왜, 무슨 목적으로 그렇게 지껄이는지를 궁금해해본 적이 있는가?
‘무슨 말이야? 머릿속에서 대체 무슨 말이 들린단 말이야?’
― 바로 지금, 속에서 이런 말이 들린다면, 우린 바로 그것을 이야기하고 있는 중이다.


'아무래도 결혼을 해야겠어. 아냐! 아직 준비가 안 된 걸 알면서 그래. 후회할 텐데. 하지만 난 그를 사랑해. 웃기지 마, 넌 톰한테도 그랬어. 그와 결혼했으면 어쩔 뻔했어?’
― 유심히 살펴보면, 당신은 이 목소리가 그저 쉴 만한 편안한 지점을 찾아 헤맨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것은 도움이 된다 싶으면 서슴없이 편을 바꾸고, 자신이 틀렸다는 것을 깨달아도 절대 목청을 낮추는 법이 없다. 당신은 지금까지 이 목소리가 사사건건 얼마나 형편없는 충고를 해왔는지 기억할 수 있는가?

‘저 말채나무를 좀 봐. 푸른 이파리 위에 핀 흰 꽃이 너무 아름다워. 꽃이 참 많이 피었어. 정말 만발했네!’
― 눈으로 보고 있는 뻔한 사실을 마음의 소리는 왜 해설자처럼 중계방송을 하는가? 마음이 항상 이렇게 해설해주는 덕분에, 당신은 주변 세상에 대해 더 편한 느낌을 갖게 된다. 나무는 더 이상 당신과 아무런 상관 없는 세계의 어떤 나무가 아니다. 그것은 당신이 보고 판단하고 이름붙인 나무이다. 이처럼 내면의 목소리는 당신에게 외부세계를 중계해준다. 그래서 당신은 지금껏 현실 그 자체가 아니라, 마음이 만들어낸 현실의 모조품을 경험하며 살아왔다.

‘입 다물어! 넌 말을 안 하면 죽기라도 하냐?’
― 당신은 그 입을 다물게 하려고 소리를 지를 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것 또한 하나의 목소리가 또다른 목소리에게 지르는 소리일 뿐이다. 이런 식으로는 조금도 그 입을 막을 수 없다. 이 끊임없는 지껄임에서 자신을 해방시키는 최선의 길은 거기서 한 발짝 물러나서 그저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것이다.

이 지껄임은 당신에게 세상을 통제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방어수단이다. 그것에서 떨어져 나와 지켜보기 시작했을 때, 당신은 예측이 불가능한 세상에 내던져진 듯한 두려움을 느낄 것이다. 하지만 진정한 자유는 거기서부터 시작된다. 당신은 더이상 습관적 생각들에 끌려다니지 않고, 의식의 중심자리에서 모든 것을 있는 그대로 인식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초심자도 명상이니 수행이니 영성이니 하는 것의 진정한 의미를 철학적이지도, 신비적이지도 않은 일상적 언어를 통해 이해하게 되고, 그것을 실천할 수 있는 지극히 단순한 방법을 확실히 알게 될 것이다. 당신이 아무리 애를 써도, 마음이 벌이는 게임 속에서는 한시도 행복과 만족감을 누릴 수 없다. 그 모든 것이 스스로 흘러가게 하라. 근원의 자리에서 그저 지켜보라. 한 발짝 비켜서는 법을 배우는 것만으로, 당신의 삶은 스스로 본래의 빛을 내기 시작할 것이다.


차례

차례

 감사의 말
 들어가기

1부 잠든 의식을 일깨우라
1장 마음의 소리
2장 마음속의 룸메이트
3장 당신은 누구인가
4장 깨어 있는 자아

2부 에너지를 경험하라
5장 무한 에너지
6장 영적 가슴의 비밀
7장 닫는 습관 깨기


3부 자기를 놓아 보내라
8장 지금 놓아 보내지 않으면 떨어진다
9장 마음속의 가시 빼내기
10장 영혼의 자유
11장 고통 ― 자유의 대가

4부 그 너머
12장 담 허물기
13장 저 너머 멀리 멀리
14장 가짜 덩어리 놓아 보내기

5부 삶을 살기
15장 조건 없는 행복의 길
16장 저항하지 않는 영적 길
17장 죽음에 대해
18장 중도의 비밀
19장 사랑에 찬 신의 눈


지은이 마이클 싱어(Michael A. Singer)
1970년대 초 플로리다 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과정을 공부하던 중에 우연히 깊은 내면적 체험을 하게 되어 세속적인 생활을 접고 은둔하여 요가와 명상에 몰두했다. 그는 1975년에 명상 요가 센터(Temple of the Universe)를 세우고 사람들에게 내적 평화의 체험을 전하기 시작했다.
그러는 동안에도 마이클 싱어는 사업, 미술, 교육, 보건, 환경보호 등의 분야에 큰 기여를 했다. 그는 동서양 사상의 통합에 관한 책을 두 권 저술했다. 《진리의 탐구》, 《우주적 법칙에 관한 세 개의 에세이: 카르마, 의지, 사랑》

옮긴이 이균형
80년대 중반에 정신세계에 입문한 이후로 의식탐사를 즐기면서 정신세계 관련서적을 번역해왔다. 옮긴 책으로 《인도 명상기행》《지중해의 성자 다스칼로스 1, 2》《사람은 늙지 않는다》《홀로그램 우주》《우주의식의 창조놀이》《비르발 아니면 누가 그런 생각을 해》《깨달음 이후 빨랫감》《웰컴 투 오로빌》《깨어나세요》《신에 이르는 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