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살리는 사혈요법
가격문의(상세정보 참조)


지은이(옮긴이)  
양태유 지음
카테고리
몸과 마음의 건강서
펴낸날
2006.01.02
쪽수
302p
가격
15,000원



피가 맑으면 모든 병이 물러난다! 사람을 살리는 사혈요법!

사혈요법의 원리와 실제 치료의 모든 것!
사혈에 관한 한 가장 체계적인 이론과 실용적인 구성으로 되어 있는 이 책은 정확한 지침으로 안전하게 사혈했을 경우, 사혈요법이야말로 건강으로 가는 가장 확실한 길이며 이 시대에 가장 효과적인 대체의학임을 논증한다.


고칠 수 없는 질병은 없다. 단지, 고치는 방법을 모를 뿐!!
정확한 지침으로 안전하게 사혈하면 우리 몸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하나 - 대다수 질병은 혈액순환 장애가 원인. 사혈요법은 정상혈압을 되찾게 해 고혈압과 이와 관련된 여러 가지 합병증을 치료하는 데 있어 어떠한 방법보다 빠르며 후유증 또한 없다.
둘 - 나쁜 피를 뺀 만큼 생혈이 생겨나 인체 각 부위가 원래 기능으로 복원된다. 피가 탁해 생기는 인체의 기능 저하, 점점 심각해지는 노화 현상(순환기 장애성 질환들)을 막을 수 있다.
셋 - 사혈은 곧 심혈관 청소로서, 발암 세포가 활성화하는 것을 억제한다. 기형세포의 활동을 억제하여 이해하기 힘든 현대의 여러 면역 결핍증 질병까지도 치료, 원상태로 복원시킨다.

피가 맑아야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피가 맑아지는지, 어떻게 해야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는지 여러 정보를 수집하고 실천해볼 것이다. 이 책의 저자 역시 그 단순한 질문을 붙들고 해답을 찾고자 수년간 공부하였고, 사혈요법만이 이 시대에 가장 확실한 대체의학임을 깨닫게 되어, 그 원리와 실제효과를 많은 사람들에게 제대로 알리고자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사혈요법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유럽에서도 오래전부터 사용되었던 친숙한 치료방법이었다. 하지만 점차 의술이 발달하고 현대의학이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면서 사혈요법은 무지한 자들의 치료행태인 양 뒷전으로 밀리게 되었는데, 현대에 순환기성 질환들이 난치병으로 인식되면서 사혈요법이 마지막 치료요법으로 부상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연출되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현대인의 순환기성 난치병에 사혈요법은 확실한 효과를 나타낸다. 단언컨대 현대의학 내에서도 사혈요법이 과학적인 성과를 인정받는 날이 분명 올 것이다.”


차례

>들어가는 말
- 사혈요법, 문제는 고지혈이다

1부 사혈요법의 개념
> 사혈요법의 원리
> 고지혈을 몸 밖으로 빼내는 방법
> 정확한 혈자리 잡기
> 너무도 중요한 사혈 자세
> 고지혈이 잘 나오지 않을 때
> 오장육부 복원의 원리
> 수명은 신체 복원력이 결정한다
> 인간의 면역력은 왜 떨어지는가
> 병은 환경에서 온다
> 물은 약이다
> 식이요법과 단식
> 빈혈과 사혈
> 명현현상
> 치료가 되지 않을 경우
<61개 혈자리의 특성과 효능>

2부 사혈요법의 실제
>실제 치료의 개념
- 피를 맑게 하면 모든 것이 해결된다!
고혈압 / 비만 / 허리통증 / 설사 / 아토피 / 각종 연골 질환(관절염, 류머티즘) / 뇌 질환(치매, 두통) / 신부전 / 암에 대한 견해 / 백혈병, 루프스에 대한 견해 / 정신 질환

>실제 치료
 오장육부 복원혈 / 간질환 / 갑상선 / 겹질림 / 고혈압, 고지혈증 / 구안와사 / 근육통 / 기관지 질환 / 다한증 / 당뇨병 / 변비 / 불임 / 안과질환 / 알레르기성 비염 / 위장 질환 / 저혈압 / 전립선 / 정신질환 / 중이염 / 중풍 / 치매 / 탈모 / 편두통 / 풍치 / 협심증 / 용혈제

<사혈 용어>

 <체험 수기>
기관지 확대증, 각혈 / 간기능 장애, 시력장애 / 간암 / 검게 변한 손톱 / 견비통 / 고혈압 / 고혈압 약을 끊기까지 / 관절염과 만성피로 / 교통사고 후유증 / 뇌졸중 / 난치병 / 뇌수막염, 부종 / 당뇨병 / 두통 / 두통과 견비통 / 허리디스크 수술 직전의 사혈 / 허리디스크 수술 후유증에서 해방 / 루프스 / 만성신부전 / 신장이식 / 만성 위장병 / 상기와 허리통증 / 비만과 빈혈 / 무릎 관절염 / 무좀과 굳은살 / 만성 발목통증 / 전신통증으로 괴롭던 생활 / 정신치료 / 좌골신경통과 견비통 / 중풍 / 붉은 반점 / 어깨통증 / 중풍 / 천식 / 혈액응고장애 / 턱 관절염 / 통풍 / 파킨슨씨병 / 편두통과 좌골신경통 / 편두통과 어깨결림 / 혈로를 열어주는 사혈 / 허리통증과 위장병


지은이 양태유
서울 관악산에서 태어나 아홉 살 때부터 무술에 빠져 성장하였고 자연스럽게 무예 의술을 접하였다. 그러던 중 열일곱 살 때 사라져가는 무예 의술을 보존하는 일이 시대의 사명임을 깨닫고 의술에 전념하기 위해 집과 학교를 떠나게 되었다. 가족에게도 이해받지 못하고 평범한 생활의 기쁨을 뒤로 한 채 객지를 떠돌며 나름대로의 뜻을 구하다 마산으로 내려가 해동검도를 보급하였다. 그러던 중 우연히 경주에서 심천 박남희 선생의 제자가 되어 심천사혈요법 연구학회를 창단하여 그동안 생각해오던 의술을 정리, 정립하였다. 평소 해부학에 관심이 많던 터라 해부학에 접목시킨 심천사혈요법을 보급하여 심천사혈요법학회 이사에까지 이르게 되었다.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의술의 방향이 달라 고심하던 중, 정확한 혈자리와 부작용 없는 사혈요법의 원리를 보급해야 한다는 원칙적 사명감을 느끼게 되었고, 이에 따로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